안전 주재로 한 그림엽서․유튜브 공모전 수상작 공개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은 2월 10일 문화재 방재의 날을 맞이하여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 ‘2022년 문화재 재난안전 온라인 박람회’(www.문화재방재의날.com)를 개최한다.
‘2022년 문화재 재난안전 온라인 박람회’는 지난해 문화재 방재의 날 기념으로 개최한 ‘문화재 재난안전분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온라인 박람회 개최를 적극 반영해 마련된 행사다.
온라인 박람회의 주요 내용은 문화재 재난안전을 주제로 한 그림엽서․유튜브의 공모전 수상작의 온라인 전시회, 문화재 현장에서 각종 재난으로부터 문화재 안전을 위해 힘 쓴 유공자 표창, 그리고 문화재 정책홍보 영상 등이다.
문화재청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초·중학생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소중한 문화재, 우리가 지켜요’ 문화재사랑 그림엽서 공모전을 개최하여 총 360점의 출품작들 중에서 총 11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고, 함께 개최한 유튜브 영상 공모전에는 총 86점의 출품작들 중에서 7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문화재청은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국민 누구나 컴퓨터와 모바일을 통해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시·공간의 제약 없이 관람하여 많은 국민이 문화재 재난안전에 대한 관심과 공감할 수 있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cpn문화유산 문화재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