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부엌으로의 초대 ‘수라간 시식공감’ 함께해요!
상태바
경복궁 부엌으로의 초대 ‘수라간 시식공감’ 함께해요!
  • 이경일
  • 승인 2022.05.2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함께하 <2022년 상반기 수라간 시식공감>이 오는 68일부터 20일까지 경복궁 소주방 권역에서 펼쳐진다. 행사 예매는 오는 525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을 통해 시작된다.

 

<수라간 시식공감>밤의 생과방식도락(食道樂)☓시식공감중 하나를 선택하고 경복궁 소주방 권역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다양한 궁중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밤의 생과방은 경쾌한 국악과 함께 경복궁 생과방에서 제공하는 음식을 맛볼 수 있고, 식도락☓시식공감은 수라간 최고 책임자인 상선 영감(도설리)과 대령숙수, 수라간 상궁과 함께 소주방 음식 이야기를 들으며 궁중음식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수라간 시식공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주방골목에서는 행랑채 골목을 산책하며 초여름 밤의 더위를 달래줄 다양한 골목 간식(포계, 수박, 연근부각, 약식, 도라지정과, 박하계피)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내소주방의 궁중다식 만들기와 시식공감에서 준비한 선물과 함께하는 노방 보자기 체험’, 왕실전통 격구 놀이등 조선왕실의 여름 맞이 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수라간 시식공감(사진=문화재청)
수라간 시식공감(사진=문화재청)

 

이번 수라간 시식공감 행사는 사전 예약제로, 1인당 참가비는 25천원이며, 최대 4인까지 예매할 수 있다. 밤의 생과방식도락×시식공감중 하나를 택하여 예매할 수 있고, ‘주방골목은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68일부터 20일까지의 일정 중 15일부터 17일까지의 3일간 일정은 선착순이 아닌 추첨을 통한 방식으로 예약 받아 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www.chf.or.kr)을 방문하거나 전화(02-3210-077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