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 개최
상태바
‘제25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 개최
  • 이경일
  • 승인 2022.06.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이경훈)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주관하는 「제25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가 오는 824()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 대공연장(전북 전주시)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개최되지 못했던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는 1988년 시작된 이래 올해 25회를 맞이하는 행사로 명실 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학생 민속예술축제이다. 마당놀이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고 우수한 전통예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 축제에서는 열정과 끼로 무장한 대학생들의 신명난 전통樂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25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는 국가 및 시도지정 무형문화재 탈춤과 농악 종목의 경연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전국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 및 단체는 613일부터 오는 715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제25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 포스터(자료=문화재청)
제25회 전국대학생마당놀이축제 포스터(자료=문화재청)

 

이번 경연의 최고상인 대상에는 교육부장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며, ‘금상에는 문화재청장상, ‘은상에는 국립무형유산원장상/국립국악원장상 등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팀에게는 한국문화재재단이 주최하는 공연 및 행사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등 동아리 활동에 지원을 받게 된다.

 

젊은 열정으로 대학시절의 낭만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이번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재재단 공연기획팀(02-3011-1720)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