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무형유산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상태바
국립무형유산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 이경일
  • 승인 2022.10.05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이경훈)이 주요 공간을 참가자들이 둘러보며 무형유산을 경험하는 투어 프로그램인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를 오는 108()에 운영한다.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는 투어와 공연이 결합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투어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6명의 배우들이 소공연 형태로 국제회의장, 공연장, 전시실 등 무형유산원의 주요 공간을 소개하는데, 해녀, 줄타기, 대목장 등 우리나라 무형유산 전승자로 변장해 연기한다. 투어 프로그램은 무형유산을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 기관 인지도를 보다 높이기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투어 프로그램은 올 8월 처음 시작했으며, 4회 회차별 20명씩 사전 모객한 인원이 전원 마감되어 인기리에 운영되었다. 당시 한 참가자는 이번 투어를 통해 무형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고, 전시와 공연 외에도 다양한 역할을 국립무형유산원에서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 포스터(자료=국립무형유산원)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 포스터(자료=국립무형유산원)

 

10월에 운영하는 <국립무형유산원 나들이>8() 오전 1030분과 오후 1230분에 각각 시작한다. 오전 참가자는 체험으로 사각 조명등을 만들어 볼 수 있고, 오후 참가자는 공연으로 멕시코 인류무형유산 초청공연 <올라, 마리아치!(Hola, Mariachi!)>를 관람할 수 있다. 각 회차 20명 사전신청으로 자세한 내용은 운영을 맡은 문화예술공작소공식블로그(blog.naver.com/artf9938)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무형유산원에 전화(063-280-1431,14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