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에서 색다른 1박 2일
상태바
박물관에서 색다른 1박 2일
  • 관리자
  • 승인 2010.07.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청주박물관은 오는 8월 7일과 8일, 8월 14일과 8월15일, 2차에 걸쳐 "국립청주박물관 色다른 1박 2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2009년 참가사진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일반가정 어린이가 함께 회당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박물관 色다른 1박 2일은 첫째날 상설전시실 “청풍명월의 보배” 관람을 시작으로 ‘色色모듬별 가슴에 색을 담다’, ‘박물관 역할 체험’, ‘릴레이 유물 퀴즈 맞추기’, ‘色다른 문화체험’ 등이 진행되며, 취침은 전시실 내에서 행하여진다. 둘째날 오전에는 ‘박물관 휴식동산 산책’과 모듬별 활동으로 ‘우리는 色다른 박물관 큐레이터’가 진행될 예정이다.






▲(좌) 박물관 보존과학실 견학 (우) 유물포장 체험


박물관에서의 1박 2일은 전시유물을 집중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기회와 유물을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문화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캠프를 통하여 다문화가정의 어린이와 일반가정의 어린이들이 박물관이라는 공간 속에서 서로의 문화 전통성과 다양성을 체험하고, 차별 없이 친구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국립청주박물관은 말했다.


1박 2일 프로그램은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인터넷 접수를 하며, 참가 신청 접수 후 추첨하여 개별통보 한다고 밝혔다.


문의 : 국립청주박물관 학예연구실 043-229-64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