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탄신 614돌 숭모제전 봉행
상태바
세종대왕 탄신 614돌 숭모제전 봉행
  • 관리자
  • 승인 2011.05.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최이태)는 2011년 5월 15일 10시 30분 경기도 여주 세종대왕릉(英陵)에서 세종대왕 탄신 614돌을 맞아 대왕의 위업과 유덕을 기리는 숭모제전(崇慕祭典)을 봉행했다.



이 숭모제전에는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각계 주요인사, 전주 이(李)씨 대동종약원 관계자, 세종대왕 위업 선양 단체 관계자 및 지역주민과 일반 참배객들이 참석해 대왕의 어진 성덕과 민족에게 남긴 소통과 헌신의 리더십을 다시금 생각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1963년 5월 26일 지정된 스승의 날이 1965년부터 세종대왕 탄신일인 5월 15일에 맞추어 재 지정됨으로써 겨레의 혼, 성군 세종대왕 탄신일의 참된 의미가 국민의 마음속에 새겨지는 계기가 되었다.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인사 말씀에서 한글박물관 건립을 적극 추진해 한글의 과학성과 창조성을 세계와 공유하고 한국어가 세계 속에서 그 위상을 높이고, 한글 속에 내재된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와 함께 나누는 진정한 문화 선진국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했다.



문화재청은 앞으로 종묘대제 및 조선왕릉의 기신제향 등 무형의 자산에 대한 보급․선양 사업을 활성화하여 세계문화유산으로서 조선왕릉의 문화재적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