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사에 물드는 단풍 보며 풍류를 노래하다
상태바
현충사에 물드는 단풍 보며 풍류를 노래하다
  • 관리자
  • 승인 2016.10.0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충사관리소, 전통문화공연‘현충사 풍류를 노래하다’개최 / 10.8.~9. -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소장 원성규)는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오는 8일부터 한글날인 9일까지 전통문화공연 ‘현충사 풍류를 노래하다’를 진행한다.


현충사 충무문 앞마당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2013년부터 개최하는 정기 공연으로서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즐기려는 관람객들이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현충사에서 수준 높은 우리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사물놀이, 퓨전국악, 한국무용, 북 공연이 8일부터 9일까지 오후 2시와 4시 하루에 두 차례씩 신명 나게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부모님과 함께 거북선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되어 현충사를 방문하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충사 누리집(http://hcs.cha.go.kr)을 참조하거나, 현충사관리소(☎041-539-46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가을 단풍으로 곱게 물든 현충사에서 역사의 숨결을 느끼고,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현충사관리소는 관람객이 많이 방문하는 봄(5월 가정의 달)과 가을(10월 문화의 달)에 맞춰 가족과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공연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현충사를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정착ㆍ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2016 상반기 현충사 행사 모습>▲(사진-문화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