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체험 특별전 '빚고 찍은 고려'
상태바
어린이 체험 특별전 '빚고 찍은 고려'
  • 관리자
  • 승인 2019.05.0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홍보물>▲(사진=한국박물관협회)

- 국립부여박물관 특별전시관 / 5.4.(토) ~ 7.28.(일) -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충청남도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중)과 함께 5월 4일(토)부터 7월 28일(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체험 특별전 ‘빚고 찍은 고려’를 연다.

‘빚고 찍은 고려’는 상감청자와 금속활자를 주제로 고려 문화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전시이다.
어린이들이 고려청자와 금속활자에 담긴 지혜와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는 아날로그 체험과 디지털 체험이 있다.

나만의 청자 풍선을 직접 만들어갈 수 있고, 활자를 옮겨 배열하는 체험으로 고려시대 사람들의 인쇄방법을 알아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부모님이나 인솔자가 어린이들에게 이야기해 줄 수 있도록 보호자용 안내지를 준비하여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전시는 2018년 고려 건국 1100주년을 기념하여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서 열린 ‘한국인의 창의성 시리즈 1탄 시리즈’의 부여 전시이다.
고려건국 기념전시는 2018년 5월, 국립부여박물관 특별전‘개태사-태평성대 고려를 열다’를 시작으로 2019년 3월,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대고려918-2018 그 찬란한 도전’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제는 국립부여박물관‘빚고 찍은 고려’에서 다시 고려의 감동을 느껴 볼 수 있다.

전시기간에 <인증사진 이벤트>가 열리고,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단체 전시체험(20인 이상)은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http://buyeo.museum.go.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