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탄신일, 국립한글박물관으로 오세요!
상태바
세종대왕 탄신일, 국립한글박물관으로 오세요!
  • 이경일
  • 승인 2019.05.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홍보물>▲(사진=한국박물관협회)

 

 

 

 

- 국립한글박물관 / 5.15.(수) -

 


국립한글박물관(관장 박영국)은 5월 15일(수) 제622돌 세종대왕 탄신일을 맞이하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세종대왕께서 창제하신 ‘우리 삶의 스승, 한글’을 만나다.
5월 15일은 세종대왕 탄신일이자 스승의 날이다.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을 겨레의 큰 스승이라고 여겨 세종탄신일이 스승의 날이 된 것이다.
박물관은 한글을 통해 글을 깨우치고 늘 배우는 우리에겐 한글 그 자체가 스승이기도 하다는 의미를 담은 <한글이 스승이다>를 ‘세종대왕 탄신일 기념행사’의 주제로 정하고, 개관 5주년을 맞이하여 5개의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한글을 통해 배우고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
우선 추천할 만한 행사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훈민정음 언해본 서문과 용비어천가를 목판으로 직접 인쇄해 보는 ‘목판인쇄 체험행사’, 전문가가 한글 손 멋 글씨를 직접 써 주는 ‘캘리그래피 체험행사’, 한글 꽃다발과 한글 왕관 등 교구재를 제작하는 ‘만지고 느끼는 즐거운 한글 체험행사’ 등이 박물관 별관에서 진행된다.

배우 유해진 박물관 홍보대사 위촉 및 무료 영화상영
박물관 개관 5주년을 계기로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영화 <말모이>에 출연하여 한글과도 인연이 있는 배우(유해진)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행사도 개최한다.
홍보대사 위촉식과 연계하여 감동의 한글이야기가 있는 2편의 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특별 전시해설 프로그램 제공
세종대왕 탄신일을 맞아 하루 동안 5회에(10시, 11시, 2시, 3시, 4시) 걸쳐 훈민정음 창제 이외에도 세종대왕의 다양한 업적을 박물관 유물이야기로 들어보는 상설전시 특별해설을 마련하였으며, 오후 3시에는 특별히 외국인 관람객을 위해 마련한 <해설사와 함께하는 두 개의 박물관 산책>(국립중앙박물관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문화유산 이야기’도 들려준다.

세종탄신일 기념 온라인 홍보 캠페인 진행
아울러 박물관에서는 세종대왕 탄신일을 계기로 홍보대사 배우 유해진이 소개하는 <한글을 만들고 지키고 꽃피운 사람들>에 관한 영상물을 제작하여 지난 5월 2일부터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배포하고 있다.
이 동영상은 스승의 날이 된 세종탄신일과 한글의 위대한 스승들 그리고 그 분들의 뜻을 이어가는 국립한글박물관을 소개한다.

국립한글박물관에서 펼쳐지는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집 혹은 고객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