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고분 들려드리는 신라고분 유물이야기
상태바
고분고분 들려드리는 신라고분 유물이야기
  • 정은진
  • 승인 2019.08.2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 홍보물>▲(사진=문화재청)

-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대담신라(對談新羅)’2회차 행사 개최 / 8.29.(목) 오후 7시 -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신라 고분 발굴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문화재 전문가들이 대담형식으로 들려주는 「2019년 ‘대담신라’, 신라고분 발굴이야기(2회차)」를 오는 29일 오후 7시 경주에서 개최한다.
* 장소: 경주 고속버스터미널 옆 ‘달콤(dal.komm)’ 2층(경주시 태종로 699)

‘대담신라’는 신라의 역사와 유적에 대해 지역 시민들이 더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두도록 하기 위해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가 소속 학예사들과 문화재 전문가들이 카페에서 직접 마련하는 문화재 설명 행사로, 지난해 첫 시작 이후 지금까지 5차례 개최됐다.

올해는 신라 고분을 주제로 총 3회(5.23./8.29./11.7.)에 걸쳐 진행 중이며, 5월에 ‘신라고분과 사람들’을 주제로 1회차 행사가 열렸고, 오는 29일에 열리는 2회차 행사는 ‘신라 고분의 보물’을 주제로 신라 고분에서 확인된 화려한 금관과 장신구, 유리 등 아름답고 정교하며 경이롭기까지 한 유물들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무덤의 주인공이 착용한 장신구부터 마구류 등 어쩌면 익숙하게 접해왔지만 세부적인 내용은 알기 어려웠던 유물들을 쉽게 정리하여 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대담신라’는 사전신청 인원을 대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6일부터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한다. 11월 행사 신청은 추후 공지할 계획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신라고분발굴조사단 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