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과 산하기관, 2023년 청년인턴 20명 공개 모집
상태바
문화재청과 산하기관, 2023년 청년인턴 20명 공개 모집
  • 이봉석
  • 승인 2023.03.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이 다양한 문화유산 행정 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들의 국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2023년도 청년인턴 20명을 324일부터 4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청년인턴채용 홍보물(사진 = 문화재청)
청년인턴채용 홍보물(사진 = 문화재청)

 

이번 청년인턴 채용은 지난해 10월 국무회의에서 청년들의 국정참여 기회를 확대해달라는 윤석열 대통령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향후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행정 업무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정책결정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취지이다.

 

문화재청을 비롯해 국립문화재연구원, 궁능유적본부, 국립무형유산원, 국립고궁박물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등 전국 각지에 위치한 문화재청 산하의 여러 기관에서 홍보, 행정, 조사·연구, 고고학, 유물관리 등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는 것은 청년들에게 폭넓은 문화유산 행정을 현장에서 체험해보는 기회를 갖게 할 것이다.

 

응시자격은 최종시험예정일을 기준으로 청년기본법상 만 19세부터 34까지의 청년이며, 참여 희망자는 본인이 원하는 기관과 담당 업무를 참고하여 324일부터 45일까지 해당 기관에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428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5월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간 인턴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문화유산 분야의 청년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나서며 문화유산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적극행정을 실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