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활옷이 활짝 피었습니다’ 문화행사 현장 및 온라인 개최
상태바
국립고궁박물관, ‘활옷이 활짝 피었습니다’ 문화행사 현장 및 온라인 개최
  • 이은혜
  • 승인 2023.10.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활옷 만개(滿開), 조선왕실 여성 혼례복특별전(9.15.~12.13.) 개최를 기념하여 1028일부터 30일까지 관람객이 전시를 더욱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문화행사 활옷이 활짝 피었습니다를 현장과 온라인으로 나누어 개최한다.

 

포스터 (사진 = 문화재청)
포스터 (사진 = 문화재청)

 

먼저, 1028일 토요일 오전 11시 국립고궁박물관 2층 로비에서 개최되는 현장행사에서는 당일 배포되는 홍보물(리플릿)에 나와 있는 문제의 정답을 맞히거나 현장 설문조사에 응한 선착순 각 200명에게 문화상품 2(반짇고리 꾸러미 1종과 박물관 캐릭터 배지 1)을 증정한다. (중복 참여 가능)

 

온라인 행사는 1028일부터 30일까지 국립고궁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gogungmuseum)에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을 구독하고, 행사 당일 게시되는 문제의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반짇고리 꾸러미 1종을 증정한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행사 참가는 모두 무료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www.gogung.go.kr)을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선왕실 여성들의 혼례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하며, 적극행정의 하나로 앞으로도 전시 내용이나 소장품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하여 박물관이 즐거운 문화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