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수리기능인양성과정’ 수료생들의 작품 볼 수 있다!
상태바
‘국가유산수리기능인양성과정’ 수료생들의 작품 볼 수 있다!
  • 이은혜
  • 승인 2023.11.0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은 1114부터 1124일까지(주말 제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온지관에서 국가유산수리기능인 양성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의 작품들을 모아 4회 국가유산수리기능인 미래전을 개최한다.

 

미래전 포스터 (사진 = 문화재청)
미래전 포스터 (사진 = 문화재청)

 

올해로 4회를 맞이한 「국가유산수리기능인 미래전」의 이번 주제는 전통문화를 전하는 숭고한 손길, 국가유산 수리이며, 전시에는 단청, 모사, 옻칠, 소목, 배첩, 철물, 도금 및 보존처리 등 다양한 종목의 제작품과 수리작품 69점이 출품되어 전통공예의 멋스러움과 우리 전통수리기술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유산수리기능인 양성과정은 「문화재수리 등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수리현장에서 국가유산을 직접 수리할 수 있는 전문 기능인을 체계적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가유산 전통수리기술의 체계적인 전승과 발전을 위하여 수리 분야별 최고의 장인을 교수진으로 위촉하여 실기 중심의 교육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제4회 국가유산수리기능인 미래전」과 국가유산수리기능인 양성과정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누리집(www.nuch.ac.kr, 공지사항) 전통문화교육원 누리집(www.nuch.ac.kr/ectc)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은 앞으로도 국가유산 수리 분야를 이끌어나갈 미래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하여 우리 국가유산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기 위한 적극행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