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궐에서 감상하는 클래식 음악, '석조전 음악회'
상태바
궁궐에서 감상하는 클래식 음악, '석조전 음악회'
  • 이은혜
  • 승인 2023.11.1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금호문화재단과 함께 11 29() 오후 7시 덕수궁 석조전에서 석조전 음악회를 개최한다.

 

석조전음악회 홍보물 (자료 = 문화재청)
석조전음악회 홍보물 (자료 = 문화재청)

 

석조전 음악회1910년대 피아노 연주자 김영환이 덕수궁 석조전에서 고종 황제를 위하여 피아노 연주를 했다는 기록을 바탕으로 2015년 기획되었다.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을 궁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어 해를 거듭할수록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과 관심을 얻고 있다.

 

2023년 상반기 석조전 음악회 (사진 = 문화재청)
2023년 상반기 석조전 음악회 (사진 = 문화재청)

 

이번 음악회는 국내 클래식 음악 영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매년 함께해 온 금호문화재단이 공연 기획과 진행을 담당하며, 세계무대에서 그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금호솔로이스츠단원들이 출연한다.

<종천지모 終天之慕>, ‘이 세상 끝날 때까지 계속되는 사모의 정이라는 주제로 브람스의 작품에 담긴 애틋하고 때로는 시리기도 한 사랑의 면면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서정적인 선율과 따뜻한 화성으로 유명한 브람스의 현악 오중주 1’, Op. 88과 현악 오중주 2, Op. 111이 연주되며, 국내 최정상 연주자로 활발히 활동 하고 있는 바이올린 연주자 백주영, 이지혜, 비올라 연주자 김상진, 이한나, 첼로 연주자 김민지가 환상적인 화음을 선보일 것이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 예약신청)에서 오는 22() 오전 10시부터 선착순(80) 예약이 가능하다.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외국인은 10석에 한해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02-751-074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참고로, 공연 당일(11.29.)문화가 있는 날로 덕수궁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이번 음악회를 통해 관람객들이 브람스의 현악 선율에 따라 넘실대는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우리 궁궐에서 다채로운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