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 공예작품과 흑요석 작가 신작 ‘화협옹주의 단장’ 한자리에
상태바
전통문화대 공예작품과 흑요석 작가 신작 ‘화협옹주의 단장’ 한자리에
  • 이경일
  • 승인 2024.04.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가 오는 427일부터 5 5일까지 덕수궁 돈덕전(서울 중구)에서 기획전시 우리의 빛나는 청춘-한국전통문화대학교의 초대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4년 봄 궁중문화축전(4.27.~5.5.)기간을 맞이하여 기획된 것으로, 한국전통문화대학교의 교육·연구 성과 전시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통조각전공 임희영-꽃을 타고 날아오면(사진=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조각전공 임희영-꽃을 타고 날아오면(사진=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시는 세 가지 주제로,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수려함을 표현하기 위하여 인고의 시간 끝에 완성된 학생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 전하다-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 학생 작품전’, 코스맥스그룹이 함께 개발한 화협옹주 전통 화장품과 전통문화교육원(원장 김용구) 교육생들의 교육 성과품(사방탁자, 경대 등), ‘한국의 미를 담은 작품으로 주목받은 흑요석 작가의 신작 화협옹주의 단장등을 만날 수 있는 ▲, 피어나다-꽃처럼 아름다운 화협옹주의 단장, 천연색소로 나만의 립밤을 만들어보며 조선왕실의 화장법을 이해하고, 흑요석 작가가 동화 속 공주들과 마블 히어로즈에게 한복을 입혀주기까지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 나누다-전통 화장품(립밤) 만들기 체험, 흑요석 작가와의 화담으로 구성된다. 이와 별도로, 화협옹주 전통 화장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돈덕전 2, 상시)도 운영될 예정이다.

 

, 전하다, 피어나다는 기간 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30분까지 상시 운영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 나누다의 전통 화장품(립밤) 만들기(4.27./5.3./5.4. 오후 130, 330/ 회차당 10)와 흑요석 작가와의 화담(토크콘서트)(4.30. 오후 2, 30)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를 통해 선착순 예매할 수 있다.

 

강경환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은 전통을 이어가고 우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학생들과 교원들에게 매우 감사하며, 궁중문화축전 기간 동안 덕수궁을 찾는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