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왕궁리유적과 함께하는 일상 사진 공모전
상태바
익산 왕궁리유적과 함께하는 일상 사진 공모전
  • 정은진
  • 승인 2020.06.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익산시 공동 주최 / 6.1.~7.31.
국민참여형 사진공모전 '왕궁리야기' 포스터. '왕궁리야기'는 '왕궁리 이야기'의 줄임말이다. (사진=문화재청)
국민참여형 사진공모전 '왕궁리야기' 포스터. '왕궁리야기'는 '왕궁리 이야기'의 줄임말이다. (사진=문화재청)

 

문화재청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와 익산시는 오는 61일부터 731일까지 익산 왕궁리유적 전국 사진공모전 <왕궁리야기>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하나로서 더 많은 국민이 왕궁리유적을 즐기고 누리며 사진이란 매개체로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

 

공모 주제는 익산 왕궁리유적에서 촬영한 우리들의 소소한 일상으로 국내 거주자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촬영 기간은 61일부터 731일까지이며, 응모 횟수는 12작품으로 제한된다. 또한, 접수는 전자우편(wg-story@naver.com)으로 710부터 7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휴대전화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으로, 2~5MB(2,000픽셀 이상)해당하면 응모할 수 있다. 출품작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하고, 표절, 모방작, 대리 출품, 타 사진대회 입상작 등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타 공모 규정과 출품 관련 안내는 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 심사와 국민심사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며, ·중등부, 고등부, 대학생·일반부 등 총 35개 작품에 대하여 시상하게 된다. ▲ 대상 1(문화재청장상, 상금 50만원 상당 상품권), 금상 8(익산시장상, 국립문화재연구소장상, 상금 30만원 상당 상품권), ▲ 은상 9(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장상, 상금 각 20만원 상당 상품권), ▲ 동상 17(국립부여문화재연구소장상, 상금 각 10만원 상당 상품권), 이외에 입선 50점을 선정하여 연구소에서 만든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은 익산시에서 주관하는 <익산 문화재야행, 7.10.~7.11.> 행사와 연계하여 현장 전시관도 함께 운영한다. 사진공모전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회는 9월에 왕궁리유적 일원에서 개최되며, 수상작은 사진 도록 등으로 제작되어 익산 왕궁리유적의 보존‧활용을 위한 홍보물로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