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장과 함께하는 방문패 만들기 행사에 참여하세요!
상태바
명장과 함께하는 방문패 만들기 행사에 참여하세요!
  • 정은진
  • 승인 2020.06.26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전주박물관, 명장 한상봉과 함께하는 대나무 방문패 만들기 체험행사 개최
'낙죽장도장 명장 한상봉과 함께하는 대나무 방문패 만들기 체험행사' 포스터 (사진=국립전주박물관)
'낙죽장도장 명장 한상봉과 함께하는 대나무 방문패 만들기 체험행사' 포스터 (사진=국립전주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은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를 맞이하여 낙죽장도장 명장 한상봉과 함께하는 대나무 방문패 만들기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행사는 711일 토요일 오후 2시와 4시에 국립전주박물관열린공간 온에서 두 차례 진행한다.

 

대나무 방문패 만들기‘2020년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체험행사그 첫 번째 순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해 안전하게 교육 할 예정이다.

 

성인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대나무 방문패 만들기를 주제로 낙죽체험을 할 예정이다. 낙죽(洛竹)은 불에 달군 인두로 대나무에 무늬를 새기는 일이다. 이번 체험은 우리나라 선비와 함께 사라진 낙죽장도(洛竹粧刀)를 직접 확인해볼 기회를 제공하고, 소박하면서도 강인한 낙죽의 멋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체험의 강사를 맡은 한상봉 선생은 국가무형문화재 제60호 장도장 명장으로, 정성을 담고 인내의 손길을 거쳐야만 완성되는 선비의 칼낙죽장도의 이야기를 함께 전한다.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은 7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국립전주박물관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수강생은 회차당 18명이며, 접수비는 모두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