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궐과 한옥에서 만나는 국악 VR 콘텐츠
상태바
궁궐과 한옥에서 만나는 국악 VR 콘텐츠
  • 정은진
  • 승인 2020.07.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악원, 신규 VR 국악 콘텐츠 20종 유튜브로 선보여
국립국악원의 대취타 태평소 독주 VR 콘텐츠 (사진=국립국악원)
국립국악원의 대취타 태평소 독주 VR 콘텐츠 (사진=국립국악원)

 

국립국악원이 국립국악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2VR 공연을 선보인다.

 

지난 1일부터 그동안 코로나의 확산으로 공연장을 찾지 못한 관객들을 위해 국악 공연 콘텐츠를 아름다운 궁궐과 한옥에서 실연자와 함께 체험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고즈넉한 창덕궁에서는 아정한 정악의 선율과 기품 있는 궁중무용을 선보여 궁중예술의 정수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인정전에서는 대취타의 태평소 독주를, 선정전과 기오헌에서는 궁중무용 춘앵전을, 왕의 비밀 정원인 부용정에서는 영산회상과 시조 등을 연주해 품격 있는 왕실의 춤과 음악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민속음악의 백미인 경기, 서도, 남도민요와 판소리, 대풍류, 악기별 산조, 살풀이 등을 옛 한옥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정릉계곡의 명원민속관에서 선보여 우리 전통 한옥과 민속악이 전하는 정취를 VR를 통해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각 국악 공연 레퍼토리는 1인칭 시점의 근접 촬영을 통해 주변 경관과 연주자들의 표정, 무용가의 세세한 동작까지 360도 전 방향에서 감상할 수 있게 구성했다.

 

임재원 국립국악원장은 전통 예술과 최신 기술의 만남을 통해 제작한 이번 VR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로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많은 관객에게 자연경관이 좋은 고궁 등의 장소에서 국악을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