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삼릉 내 재실에서 ‘파주삼릉 어린이 제향체험 행사’ 운영
상태바
파주 삼릉 내 재실에서 ‘파주삼릉 어린이 제향체험 행사’ 운영
  • 이경일
  • 승인 2021.10.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수봉적과 전통떡 만들기 체험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소장 김용욱)는 오는 30파주삼릉 어린이 제향체험 행사를 파주삼릉 내 재실(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체험행사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전주이씨대동종약원 제례담당자의 조선왕릉 제향 설명을 듣고 제수를 직접 차려보는 제수봉적과 전통음식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전통떡을 만들고 시식하는 체험 활동으로 진행된다. 제수봉적 체험은 현장감을 높이기 위하여 어린이 체형에 맞춘 제관복을 입고 진행된다.

 

행사 대상은 초등학생 어린이 동반 가족(최대 3)으로 6족을 선착순 모집하며, 체험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25일부터 전화(031-941-4208)로 받는다. 더 자세한 사항은 조선왕 누리집(https://royaltombs.cha.go.kr)에서 확인하면 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여자들의 발열 확인,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의무화,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진행할 계획이다.

2021년 제수봉적 체험(사진=문화재청)
2021년 제수봉적 체험(사진=문화재청)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는 이번 행사가 참여가족들에게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에 위안을 주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향유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조선왕릉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