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 비가 잠든 ‘사릉’으로 힐링하러 오세요
상태바
단종 비가 잠든 ‘사릉’으로 힐링하러 오세요
  • 이경일
  • 승인 2022.06.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소장 송시경)는 오는 615일부터 16일까지 사릉에서 역사 이야기와 숲길 탐방, 염색 체험, 음악 감상을 내용으로 하는 사릉으로 힐링하러 올래?’ 행사를 개최한다.

 

아담하게 조성되어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사릉에서 일상의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 역사 이야기와 숲길 탐방, ▲ 천연 쪽빛염색 체험, ▲ 전통 가무악(歌武樂) 감상 등으로 구성했으며, 능침도 특별히 개방해 관람객에게 왕릉문화재의 가치를 재인식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한다.

정순왕후가 개인의 아픔을 딛고 삶을 개척해 홀로서기에 성공한 여성으로 인식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마련한 이번 행사는 천연 쪽빛 염색으로 스카프를 만들어 착용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여성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19년 행사(사진=문화재청)
2019년 행사(사진=문화재청)

 

615, 16일 오전 10~1230, 2회 진행되고 체험비는 무료(입장료 별도)이며,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조선왕릉관리소 누리집(royaltombs.cha.go.kr)에서 신청(여성 대상, 회당 20명씩 선착순 마감)할 수 있다.

 

문화재청 조선왕릉 동부지구관리소는 참가자들이 왕후의 한을 풀어 줄 승무와 가야금해금대금 및 소리꾼의 공연으로 이루어지는 작은 음악회를 통한 치유의 시간을 즐기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