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문화재연구원과 한국고고학회 미래 고고학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국립문화재연구원과 한국고고학회 미래 고고학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주미란
  • 승인 2023.07.2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이 한국고고학회와 727일 오후 2시 국립문화재연구원 고고관(대전시 유성구)에서 공동 학술조사연구와 문화유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문화재연구원-한국고고학회 업무협약식(사진=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한국고고학회 업무협약식(사진=문화재청)

 

 

두 기관은 지난 2018년 문화유산 학술조사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로 꾸준한 협력관계를 이어왔다. 이번 협약은 학술조사연구 분야뿐만 아니라 2021년부터 미래 고고학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공동 추진해 온 여름 발굴캠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문화유산 학술조사연구의 공동 추진, 문화유산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상호 협력, 학술정보 공유에 관한 상호 협력 등이다. 두 기관은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오는 113일과 4일 양일간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고고학 연구 협력망과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한국고고학 전국대회(주제:권력과 공간)’를 공동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은 고고학 분야의 전문 연구를 주도하는 한국고고학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미래 고고학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하고, 연구 교류를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