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가유산 연구개발사업(R&D) 혁신연구회 개최
상태바
2024 국가유산 연구개발사업(R&D) 혁신연구회 개최
  • 최은지
  • 승인 2024.06.2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유산청 국립문화유산연구원이 625일 오전 10 대전 KW 컨벤션센터에서 국가유산 연구개발사업(R&D)국가유산 스마트 보존활용 기술개발연구과제 수행기관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의 정책방향 및 기술사업화 방안에 대한 강연과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는 혁신연구회를 개최한다.

 

행사 홍보물 (자료=국가유산청)
행사 홍보물 (자료=국가유산청)

 

국가유산청은 국가유산과 4차 산업기술(인공지능(AI), 사물 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의 융복합 연구를 통해 국가유산 산업의 저변을 넓히고자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48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국가유산 연구개발사업(R&D)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두 번의 강연과 그룹별 전문가 상담(컨설팅)으로 진행된다. 먼저, 첫 번째 강연에서는 국가연구개발의 흐름과 지향점 등을 비롯한 주요 정책 방향을 살펴보며, 두 번째 강연에서는 기술이전 및 사업화 관련 각종 프로그램과 정책에 대해 안내한다. 강연 후에는 국가유산 진단분석 기술개발’, ‘국가유산 안전관리 고도화’, ‘국가유산 탐사조사 기술개발3개 과제별로 조를 나누어 산학연 관계자들 간 과제 진행 상황을 서로 공유하고,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에 관해 전문가에게 상담(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간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가유산청 국립문화유산연구원은 앞으로도 국가유산 연구개발사업(R&D)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국가유산의 원형을 보존하고, 국가유산 산업 발전의 안정적인 토대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