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이야기
상태바
장애인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이야기
  • 관리자
  • 승인 2010.04.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학교는 개교 10주년을 맞이하여 4월 22~23일 이틀간 전통문화 연수원에서 충청남도남부장애인복지관 소속 장애인 30여 명을 초청하여 “장애인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이야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한국전통문화학교


이번 과정은 장애인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정서 함양을 위해 백제역사 이해하기, 고궁관람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첫날에는 ‘백제역사 이야기’등 역사공부와 ‘백제역사문화관 관람’을 하고 부여군 충남국악단에서는 ‘우리 전통가락 속 흥겨움을 찾아서’의 공연 관람 및 따라하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두 번째 날에는 서울로 이동하여 ‘우리 함께 둘러보는 창덕궁 나들이’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 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한국전통문화학교 재학생이 자원봉사자로 참가하여 장애인들에게 안내 및 해설 등 도우미 역할을 함께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을 이해하는 소통의 공간을 장애인들에게 마련해줌으로써 소외된 계층에 전통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역량 계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한국전통문화학교 전통문화연수원은 교육시설을 활용, 전국에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본교 재학생과 함께하는 ‘도자기 굽기 체험’ 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