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일은 내고장 문화재 가꾸는 날
상태바
4월 24일은 내고장 문화재 가꾸는 날
  • 관리자
  • 승인 2010.04.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은 오는 4월 24일 경복궁을 비롯한 전국 문화재 현장에서 ‘한 문화재 한 지킴이’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내 고장 문화재 가꾸는 날』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내 고장 문화재 가꾸는 날』행사는 문화재청에서 위촉한 ‘한 문화재 한 지킴이’ 7,000여 자원봉사자들이 개인, 가족, 시민단체, 기업체 단위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각자 자신들이 속한 지역사회의 문화재 현장에서 문화재 보존관리 모니터링, 문화재 주변 청소와 순찰 등 자체 실정에 맞는 문화재 가꾸기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주관행사로는 경복궁에서 민간단체, 기업체 봉사단 등 300여 명과 함께 새로 개방되는 경회루 마루 닦기, 건청궁 등 전각 내·외부 청소, 흰개미 탐지견 활동 등 문화재 가꾸기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문화재청 주관으로 실시하는『내 고장 문화재 가꾸는 날』행사는 문화재 탐방과 현장봉사활동을 병행하여, 내 고장 문화재에 깃든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배우고 익힘으로써 문화재 애호 분위기를 조성하고 문화재지킴이 운동이 널리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재청은 이번 행사 참가자들의 활동사진과 후기를 문화재지킴이 홈페이지에서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