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에 대한 43가지 해석
상태바
전통에 대한 43가지 해석
  • 관리자
  • 승인 2010.08.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학교는 올해 개교 10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한국전통문화 재창조를 위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각종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전통미술공예분야의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전통미술공예학과교수들이 "전통에 대한 43가지 해석"이라는 주제로 “개교 10주년 기념 교수미전”을 오는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서울 인사갤러리에서 7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전통에 대한 43가지 해석 포스터 사진

이번 미전은 한국전통문화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의 김준, 최성재, 최공호, 김호석, 심연옥 전임교수와 중요무형문화재 제108호 목조각장이며 목아박물관장인 박찬수, 도예가 이수종, 고부자(전 단국대대학원 전통의상학과 교수) 초빙교수, 그간 출강한 시간강사 등 43명의 작가가 전통미술공예의 전승과 창조적 계승이라는 화두로 회화, 조각, 도자, 섬유 등의 각 분야에서 서로 다른 주제를 담아 43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 김준(생명의 춤, 좌), ▲ 박찬수(문수동자, 우)

동 학교 전임교수들의 개인별 작품 전시회는 꾸준히 개최되었으나 교수들이 다 함께 모여 작품을 전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학생들에게는 여러 분야의 전통미술공예에 대한 생각과 표현 등을 한 자리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는 전통의 현대적 가치와 미감의 새롭고 다양한 해석을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