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탈춤 소재 문화체험프로그램,즐겨라! 전통연희
상태바
전통탈춤 소재 문화체험프로그램,즐겨라! 전통연희
  • 관리자
  • 승인 2010.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문화체험프로그램 ‘즐겨라! 전통연희’를 오는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3층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4년 완공 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한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문화체험프로그램은 그동안 “시민과 함께 문화읽기”, “여름夏놀자” 등 흥미롭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문화체험프로그램을 마련, 진행해 왔다. 특히 이번에 열리게 될 “즐겨라! 전통연희”는 청년 문화예술인의 발굴과 함께 참여의 기회를 넓혀주고자 마련된 행사다.


10월 30일부터 31일, 이틀 동안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3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테마는 “전통 탈춤”이다. 점점 잊혀져가는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단순히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행사를 찾은 사람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고 한다.






▲ 탈춤 수업


행사가 시작되는 10월 30일 토요일에는 청소년 단체 50여 명이 참가해 원숭이, 목중, 할미의 모습을 한 3종의 종이 입체 탈 만들기를 하고, 본인이 직접 만든 탈을 쓰고 강령탈춤의 기본을 배운 후 신명나는 춤사위 한 판이 벌어질 예정이다. 또한 사물놀이, 사자춤, 말뚝이춤 등 우리 가락과 춤사위를 볼 수 있는 공연도 준비 돼 있다고 한다. 둘째 날인 31일에는 가족단위를 중심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자 모양의 점토 탈 만들기와 사물놀이, 사자춤, 남도민요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고 한다.


『즐겨라! 전통연희』에 참여하려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홈페이지(www.cct.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뒤 이메일(alsdkalsk@korea.kr)로 신청하거나, 전화(062-236-0481/230-0187)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10월 19일부터 10월 29일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