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문화재와 함께하는 환상의 버블나라
상태바
해양문화재와 함께하는 환상의 버블나라
  • 관리자
  • 승인 2011.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성낙준)는 오는 5월 5일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기념행사 <해양문화재와 함께하는 환상의 버블나라>를 개최한다.



<해양문화재와 함께하는 환상의 버블나라>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의 해양유물전시관을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역사의 보물창고인 바다와 해양문화재를 직접 체험하고, 배우며 멋진 꿈을 꿀 수 있도록 기획했다.



주요 행사는 버블쇼와 해양문화재 판박이스티커, 알록달록 도자기 그림엽서 만들기, 우리 전통 배 짓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세계 배 모형 관람 등이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인 다양한 비누방울로 펼쳐지는 ‘버블쇼’는 관람객들을 꿈과 환상의 버블나라로 안내할 것이다.



그 외 고려청자, 수중고고학자, 바다생물 등 다양한 그림이 그려진 판박이 스티커를 얼굴에 붙여 장식하거나 수중에서 발굴된 도자기 그림 엽서에 나만의 색깔로 알록달록하게 장식하고, 즉석에서 그리운 친구나 친지에게 마음을 담아보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리 연구소 해변광장에서 건조중인 조운선(漕運船) 짓기 사업과 연계해 직접 우리 전통 배를 짓고,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한,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는 신안군 팔금․암태․안좌의 섬마을 다문화 가족 50명을 특별한 손님으로 초대해 더욱 뜻 깊고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