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에는 온라인으로 석조전 탐험 함께해요!
상태바
여름방학에는 온라인으로 석조전 탐험 함께해요!
  • 이은혜
  • 승인 2023.07.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가 여름방학을 맞아 7 25일부터 831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어서와! 석조전은 처음이지?’를 운영한다.

 

어서와! 석조전은 처음이지?’는 대한제국을 둘러싼 당시 어려웠던 국제환경속에서도 자주적으로 추진되었던 광무개혁과 대표적인 근대 서양식 궁궐 건축물인 석조전의 내부를 소개하는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으로, 고종과 광무개혁’, ‘석조전 랜선 탐험’, ‘문제 맞히기(퀴즈)’입체 짜 맞추기(퍼즐) 석조전 만들기4개 학습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2021년 첫 선을 보인 이 교육은 온라인 영상과 활동지 등의 교구재를 활용한 자기 주도적 학습으로 운영되어 코로나 19덕수궁을 찾지 못하는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도서․산간지역 어린이들의 참여 기회도 확대하여 높은 만족도를 받았던 프로그램이다.

 

 

2023년 어서와석조전은처음이지 홍보포스터 (자료=문화재청)
2023년 어서와석조전은처음이지 홍보포스터 (자료=문화재청)

 

 

교육 신청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에서 711()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20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석조전 입체 짜 맞추기(퍼즐)와 활동지, 교구재 등이 담긴 교육꾸러미(키트) 우편으로 받게 되며, 함께 제공된 온라인 주소(URL)로 학습 영상에 접속하여 831일까지 교육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02-751-0752)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근대자주독립국가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였던 우리 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하길 기대한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화유산의 진정한 가치와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