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여름옷을 선보이다, ‘2023 한복상점’ 특별전 개최
상태바
한국의 여름옷을 선보이다, ‘2023 한복상점’ 특별전 개최
  • 이경일
  • 승인 2023.08.0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10()부터 13()까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2023 한복상점에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 전통섬유전공 교수진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한국의 여름옷특별전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심연옥금종숙 전통섬유전공 교수의 지도 아래 학생들이 직조한 직물과 모시로 만든 전통 복식을 선보이며, 특히 한국인에게 여름 옷감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모시춘포등이 지닌 본연의 기품과 새로운 적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는 전통 모시의 멸실 위기에 대비하여 모시짜기기술을 계승하고 활용하기 위한 교육과 연구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2008년부터 모시를 활용한 전통 직조 실습을 정규 교과목에 편성해왔다. 또한, 2017한산모시짜기종목의 전수교육학교로 선정되어 무형문화유산 전문인력을 양성하며, 모시를 사용한 침선(바느질) 작품들도 꾸준히 제작하고 있다.

 

한국의 여름옷(자료=문화재청)
한국의 여름옷(자료=문화재청)

 

전시는 810()부터 813()까지 운영하며, 현장에서 입장권 구매(인당 5,000) 후 관람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로 전화(041-830-7306)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이번 전시가 한국 여름 직물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전통문화의 현대적인 활용 가치를 보여주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보존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는 적극행정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