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콘서트 , ‘청년, 신라문화 톡톡(Talk Talk)’ 함께 해요!
상태바
토크콘서트 , ‘청년, 신라문화 톡톡(Talk Talk)’ 함께 해요!
  • 이경일
  • 승인 2023.08.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마총 발굴 50주년을 맞아 9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가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민속극장풍류(서울시 강남구)에서 이야기공연(토크콘서트) <청년, 신라문화 톡톡(Talk Talk)>가 개최되며, 821일부터 30일까지 참가자를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경주 천마총은 1973년 발굴되어 천마도, 금관 등 화려한 국보급 유물이 출토되어 주목받았고,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국민이 방문하는 우리나라 대표 신라문화유산이다. 이번 행사는 청년이 바라보는 신라문화유산의 가치와 미래라는 주제 아래 천마총과 신라문화유산에 대한 청년의 관심을 환기하고자 기획되었다.

 

정영한 MBC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이야기공연은 총 2부로 구성된다. 먼저, 1부에서는 ‘1973년 천마총 발굴이 바꾼 문화유산 인식과 가치의 전환을 주제로 최태성 모두의별별 한국사 연구소장이 강연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손태호 문화유산기술연구소 대표, 써니 인스파이어스(Sunny Inspires) 비주얼트랙 감독, 이 올리비아 방송인 겸 영향력자(인플루언서), 정인태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학예연구사 등 각 분야의 청년 전문가와 문화유산 분야의 종사자가 참여해 문화유산’, ‘국민’, ‘세계라는 핵심어(키워드)를 소재로 신라문화유산의 미래 가치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행사포스터(자료=문화재청)
행사포스터(자료=문화재청)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821일 오전 0시부터 830일 오후 1159분까지 천마총발굴50년 누리집(https://천마총발굴50.kr)에서 선착순(120)으로 나이 제한 없이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최종 참가자에게는 행사 7일 전 개별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K-헤리티지콘텐츠의 새로운 이용자이자 생산자인 청년들에게 천마총과 신라문화유산의 가치를 확산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