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 부천시 어린이 30명에게 덕수궁과 대한제국 역사 배우는 기회 제공한다!
상태바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 부천시 어린이 30명에게 덕수궁과 대한제국 역사 배우는 기회 제공한다!
  • 이은혜
  • 승인 2023.08.1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우리문화숨결 궁궐길라잡이와 함께 메리츠증권의 후원으로 819일 오전 930분부터 12시까지 덕수궁 정관헌 및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에서 경기도 부천 지역의 지구촌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석조전에서 만난 세계를 운영한다.

 

「석조전에서 만난 세계」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대한제국의 역사를 이론학습과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을 관람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덕수궁의 대표적인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이다.

 

석조전에서 만난 세계 (사진=문화재청)
석조전에서 만난 세계 (사진=문화재청)

 

교육에 참여하는 30명의 어린이들은 두 팀으로 나뉘어 대한제국의 황제와 외교관이 되어 황제를 접견하는 행사를 체험하고, 대한제국 시기 정동에 위치했던 외국 공사관과 관련된 건물을 탐색하며 덕수궁과 대한제국의 역사를 재미있게 배울 예정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앞으로도 문화소외계층의 문화향유기회를 더욱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마련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더욱 적극적으로 실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