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모두 방문한 ‘부부 완주자’ 탄생
상태바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모두 방문한 ‘부부 완주자’ 탄생
  • 이경일
  • 승인 2023.09.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이 한국문화재재단과 추진 중인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주요 프로그램인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76개소 문화유산 거점을 3개월에 걸쳐 모두 방문한 첫 완주자 부부가 나왔다.

 

최응천 문화재청장은 이를 기념해 95일 오후 230분 국립고궁박물관(서울 중구)에서 문화유산 방문코스 완주자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완주자인 이천관, 추영미 부부(경기도 거주)에게 완주 인증서와 기념패를 전달하였다.

 

이들 부부는 지난 430일 인천공항 홍보관에서 여권을 받아 첫 도장을 찍었고, 726일 제주도 성산 일출봉에서 마지막 도장을 찍으면서 문화유산 방문 코스 내 총 76개소의 문화유산을 모두 완주했다.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는 전국에 있는 문화유산 거점을 방문하여 방문 도장을 찍을 수 있는 특별한 체험으로, 기존에 운영하였던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 투어)에서 여권과 도장 디자인 등을 전면 개편하여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방문 도장을 찍을 수 있는 방문자 여권이 지난달 말 기준으로 약 4만 권이나 배포됐을 정도로 현장 분위기와 참여 열기가 뜨거운 편이다.

 

완주자 인증서 수여식 이천관씨(사진=문화재청)
완주자 인증서 수여식 이천관씨(사진=문화재청)

 

이천관, 추영미 부부는 평소 역사와 문화유산에 관심이 많아 시작한 여행이었는데, 첫 완주자가 되어 무척 기쁘다. 방문했던 문화유산들 모두가 오랫동안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우리 국민들이 문화강국 국민인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으면 좋겠고, 세계의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방문하여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넓히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는 내ㆍ외국인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며, 방문자 여권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고 우편 또는 전국 12 수령처에서 직접 받을 수 있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과 방문자 여권 투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https://chf.or.kr/visit) 및 인스타그램 계정(@visitkoreanheritage)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적극행정과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을 통해 내ㆍ외국인의 문화유산 향유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