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펄어비스 협약 체결, 디지털 문화유산 인재 양성한다!
상태바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펄어비스 협약 체결, 디지털 문화유산 인재 양성한다!
  • 이은혜
  • 승인 2023.09.0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가 펄어비스와 96() 오후 130펄어비스 과천 사옥에서 문화유산 가치 창출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전통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국내 유일의 특수목적 대학으로 미래 전통문화 인재 양성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펄어비스는 대표 게임 검은사막을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 기업으로, 최근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우리 문화유산을 담은 아침의 나라콘텐츠를 검은사막에 적용했다.

 

업무협약식(사진=문화재청)
업무협약식(사진=문화재청)

 

주요 협약 내용은 디지털 문화유산의 가치 창출과 고증을 위한 상호 협력지원, 디지털 문화유산 인재 양성과 기술 발전 지원, 상호 협력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행정적·제도적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역사 고증 자문단을 구성·운영하고, 디지털 콘텐츠 개발 전문가 특강과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적극행정 차원에서 검토·발굴해나갈 예정이다.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문화유산 분야의 발전과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