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속 왕릉 이야기_동구릉편’, 전통음악 공연 함께 즐겨요!
상태바
‘음악 속 왕릉 이야기_동구릉편’, 전통음악 공연 함께 즐겨요!
  • 이은혜
  • 승인 2023.09.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는 107() 오전 1030분과 오후 230분에 동구릉 재실 마당에서 조선왕릉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동구릉을 소재로 창작한 전통음악과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음악 속 왕릉 이야기_동구릉편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동구릉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조선왕릉 – 역사와의 대화’, ‘동구릉 이야기’, ‘신의 정원과 아리랑, 씨름 등 인류무형유산을 소재로 한 기억의 숨결’, ‘한판’, ‘열두띠 이야기등 장구, , 대금 등이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전통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2022년도 동구릉 재실 음악행사 참고사진 (사진=문화재청)
2022년도 동구릉 재실 음악행사 참고사진 (사진=문화재청)

 

또한, ‘자개 휴대전화 받침대(그립톡) 만들기’, ‘십이지신 열쇠고리(키링) 만들기’, ‘십이지신 스크래치 드로잉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동구릉의 가을 정취를 느끼며 즐거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920() 오후 1시부터 103() 오후 1159분까지 조선왕릉 누리집(royaltombs.cha.go.kr)을 통해 회차당 100명까지 선착순 사전예약(전화예약 불가)을 진행하며,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이 가을의 정취와 함께 동구릉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볼거리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끽하고, 조선왕릉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