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례문 역사 이야기 함께 들어요!
상태바
숭례문 역사 이야기 함께 들어요!
  • 이남지
  • 승인 2023.11.0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가 115일과 12, 19일 오후 2시와 3시에 총 6회에 걸쳐 숭례문의 역사와 건축적 의미 등에 대한 자원봉사 해설사의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숭례문 특별해설 프로그램」을 ()서울KYC와 함께 진행한다.

 

( 사진 = 문화재청 )
( 사진 = 문화재청 )

 

* 운영 시간: (1회차) 오후 2~235, (2회차) 오후 3~335/ 회당 약 35분 소요

 

숭례문 특별해설 프로그램2017년까지 운영된 후 중단되었다가 관람객들의 지속적인 안내해설 요청으로 지난해 5년 만에 시범 재개됐으며,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는 일요일로 변경하여 실시한다.

 

해설은 숭례문 정면 광장 입구에서 시작해 숭례문을 통과하여 그 뒤쪽 광장에서 종료되며, 관람객들은 숭례문의 역사, 기능, 구조에 대한 해설사의 흥미로운 설명을 들으며 내부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행사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현장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02-751-0740)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 = 문화재청 )
( 사진 = 문화재청 )

 

한편, 덕수궁관리소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이번 행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향후 정기 해설 프로그램으로 전환 시 참고자료 활용할 예정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이번 숭례문 특별해설을 통해 국민들이 숭례문의 역사적 가치와 건축적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