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태릉과 강릉 일대에서 산불대응훈련 실시
상태바
서울 태릉과 강릉 일대에서 산불대응훈련 실시
  • 이은혜
  • 승인 2023.11.0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중부지구관리소가 대형화되는 산불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112일 서울 태릉과 강릉 일대에서 「2023 도심형 산불대응 긴급구조종합훈련」을 ··군 합동으로 실시했다.

 

2023 도심형 산불대응 긴급구조종합훈련 현장1 (사진 = 문화재청)
2023 도심형 산불대응 긴급구조종합훈련 현장1 (사진 = 문화재청)

 

노원소방서, 노원구청과 함께 주관한 이번 훈련은 육군 제2997부대, 노원 경찰서, 보건소, 한국전력공사, 대한적십자사, 을지병원, 상계백병원 등15개 기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하였고, 소방헬기, 산불전문 진화차량, 영상송출 드론, 구급차량 등 특수장비 140여 대가 동원되어 서울 태·강릉 일대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로 시행되었다.

 

훈련은 태·강릉 인근의 불암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도심까지 대규모로 확산되는 상황을 가정하여, 산불상황의 전파부터 긴급구조통제단 구축, 유관기관 지원,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까지 각 기관별로 부여된 임무를 신속하게 수행하고, 단계별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유지하여 체계적으로 산불을 진화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재난 초기 자체대응 훈련을 비롯하여,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피유도와 의료지원, 중요 문화유산 주변 방화선 구축 등 국민의 생명과 문화유산의 보호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시행하였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중부지구관리소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점검한 국가유산 재난대응체계를 기반으로, 실제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대응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