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N 뉴스 - 문화재청, 협약기관과 세계유산 협약 사업 행사 개최
상태바
CPN 뉴스 - 문화재청, 협약기관과 세계유산 협약 사업 행사 개최
  • 관리자
  • 승인 2019.02.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자 단체사진(왼쪽 세번째 김현모 문화재청 차장)>(사진출처 : 문화재청)


문화재청ㆍ문화유산국민신탁ㆍLG생활건강이 21일 덕수궁에서 진행
민.관.산. 문화재보호 및 협력 활동 홍보 예정


문화재청(청장 정재숙)과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이 공동 주최‧주관하고, 문화재지킴이 협약기관인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후원하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 세계유산협약 정책지침 온라인 툴 구축사업 후원 행사’를 21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덕수궁 중명전에서 열렸다.

세계유산협약 정책지침 온라인 툴 구축 사업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가 세계유산 정책을 논의하는 과정과 내용을 협약국의 담당자‧전문가‧지역 주민 등과 상시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온라인상에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열린 제42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이 사업에 필요한 예산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유네스코는 우리 정부에 기여금 지원을 요청했으며, 우리가 제공하는 후원금으로 세계유산협약 정책지침 웹페이지를 제작한다. 또, 오는 6월 열리는 제43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공식 보고하고, 협약국들이 널리 활용하도록 알릴 계획이다.

문화재청은 유네스코와의 대외협력 업무를 맡고, 문화유산국민신탁과 LG생활건강이 함께 9,000만 원을 후원하는 내용으로 민‧관‧산 다자간 협력을 하기로 했으며, 이달 중으로 후원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문화재청 관계자는 “유네스코에 문화유산국민신탁과 LG생활건강의 후원 활동과 함께 한국의 민‧관‧산 문화재보호 협력 활동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며, “국민의 자발적인 문화재보호 활동과 연계하여 후원‧협력 사업을 개발하고 문화재 사랑운동 실천과 확산에 노력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취재팀 임영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