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N 뉴스 - ‘손혜원 투기 의혹’ 문화재청·목포시청 압수수색
상태바
CPN 뉴스 - ‘손혜원 투기 의혹’ 문화재청·목포시청 압수수색
  • 관리자
  • 승인 2019.02.2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혜원 의원이 지난 1월 23일 목포시 대의동 박물관 건립예정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뉴시스)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남부지검은 19일 오전 9시부터 대전 소재 문화재청과 전남 목포시청에 각각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은 목포시 ‘문화재 거리’ 지정 경위가 담긴 문건들을 비롯해 손 의원의 투기 의혹과 관련된 컴퓨터와 서류, 직원 휴대전화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문화재청 근대문화재과와 기획재정담당관실, 목포시청 도시재생과와 도시문화재과를 수색했다.

검찰 관계자는 “문화재청과 목포시청 자료들은 임의 제출 형식으로 받을 수 없어 압수수색을 통해 자료를 확보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달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을 투기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손 의원은 직권남용ㆍ공무상 비밀 누설ㆍ부동산 실명법 위반ㆍ청탁금지법 위반 등 혐의로 고발 당했다.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범위>▲(사진=문화재청)
손 의원은 전라남도 목포시 '문화재 거리'가 문화재로 지정되기 전 지인 명의로 일대 부동산을 다수 매입해 개발 이익을 봤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일대는 지난해 8월 문화재로 지정됐다.

손 의원은 관련 의혹 보도와 논란 뒤인 지난 1월 말 탈당했다.

검찰은 손 의원이 미공개 정보를 활용해 차익을 획득했는지, 문화재 지정 과정에 압력을 행사했는지를 수사 중이다. 차명 거래 의혹도 들여다보고 있다.

취재팀 이은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